티스토리 뷰

워터독 가격 , 워터톡 특징 알아보자


요즘 미우새 재미에 폭 빠져있는 1인 이에요


얼마전 박수홍이 물고기 보러 간 곳에서 너무 예쁜 물고기가 나왔었죠


워터독이라는 물고기 인데 플라워혼이라고도 불리웁니다. 




워터독이 방송을 타면서 인기가 꽤 많아져서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해요


물고기를 기억력이 3초밖에 안간다는 말도 있는데 워터독은 주인을 알아보는 똑똑한 물고기로 알려지면서 많은 매니아층를 가지고 있습니다. 




워터독은 시클리드과에 속하는 물고기를 교잡해서 탄생한 것으로 1998년 금상혈앵무와 남미 시클리드인 그리니쉬 골드 타이거 의 교잡종이 그 시초라고 합니다. 


워터독은 종류에 따라 성격도 다 틀립니다. 난폭한 물고기도 있고 순해서 사람을 잘 따르는 물고기도 있습니다. 






워터독은 화려한 무늬를 가지고 있고 머리위에는 큰 혹이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수명은 8~10년 정도 됩니다. 크키는 보통은 20~30cm으로 최대 40cm까지 자랄 수 있습니다. 


워터독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에서 행운을 부르는 물고기라는 별명을 가지고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워터독은 귀여운 외모를 지니고 있지만 대부분 사납기 때문에 다른 물고기와 같이 키우는 것은 피해야 하며 온순한 성격이라고 해도 다른 물고기와 합사하면 워터독이 스트레스를 받아서 사나워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성체가 크기때문에 큰 어항에 키워야 합니다. 




워터독 가격은 종류에따라 차이가 큰 편인데요 몇십만원이고 비싼것은 몇백만원까지 간다고 합니다. 보통은 10만원대 판매된다고 하지만 워터독을 키울 때에 부과적으로 들어가는 관리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키울 때 잘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