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 알아보자


요즘 쑈카 이용하시는 분들 많이 계시죠?


쏘카는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하여 카 셰어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곳인데요 어플을 통해 원하는 차량을 예약한 후 회원카드나 모바일앱 스카트키로 차량 문을 열 수 있도록 만든 시스템입니다. 




쏘카는 원하는 지역에서 원하는 시간에 렌트가 가능한 편의성을 갖추고 있죠


반납할 때에도 반납장소 규정에 맞추어서 정해진 시간에 반납해야 하며 연료가 50%이상 남겨놔야 합니다. (모든 주유소에서 주유가 가능하며 결제는 차량 내부에 비치되어 있는 주유카드를 사용합니다) 




쏘카 반납이 지연되면 10분이상 30분 미만의 경우에는 10000원, 30분 이상 지연 시에는 10000원에 추가로 반납 지연된 시간동안의 해당 자동차 이용 기준요금의 2배가 페널티로 적용됩니다. 


도로의 교통 상황이나 여행하다 예기치 못한 일이 생기면 반납시간이 지연될 수도 있고 반납장소 변경 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겠죠. 






쏘카 반납장소 변경 방법 알아볼께요


먼저 처음에 반납 장소를 신청할때에 대여장소가 아닌 다른곳에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쏘카는 규모가 크기 때문에 장소 지정에 크게 불편함은 별로 없을 듯 합니다. 




그럼 쏘카를 운행하는 중 반납장소 변경 원한다면 가능할까요? 결론은 지정된 쏘카존이 아닌 다른 쏘카존에 반납하게 되면 패널티가 발생합니다. 


지정하지 않은 장소로 차량 반납은 50000원의 패널티가 부과되며 이 외에도 견인, 주차비 등의 추가비용이 발생 합니다. 


생각보다 패널티가 비싸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지정했던 반납장소에 반납하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다른곳에 반납하게 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1611-3315)로 연락해서 문의하셔야 합니다.  




쏘카에서 쏘카부름 서비스를 내세워 운영한다고 하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쏘카를 불러서 바로타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짐이 많거나 쏘카존이 먼 경우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네요. 



쏘카를 받았을 때 먼저 차량상태를 확인하시고 스크래치가 있으시다면 미리 사진을 찍어 놓으시고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는 센스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