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현상 이제 해결하세요


하드렌즈 끼우시는 분들 많으시죠


하드렌즈 적응하는 것도 오래 걸리고 적응하고 나서도 불편한 순간들이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저는 소프트렌즈를 오래 착용하다보니 안구 건조증이 생겨서 눈이 너무 뻑뻑하더라고요


그래서 하드렌즈로 바꾸었는데요 적응 하는 것만도 몇번의 실패를 거쳐서 이제야 적응 했어요


그런데 무언가 눈에 들어가는 순간이면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이 느껴지죠 ㅜㅜ


그 뿐만 아니라 몇시간 끼우고 있다보면 하드렌즈가 뿌옇게 되어서 시야가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나더라고요




외출 시에는 그럴 때마다 세척을 해주기도 번거롭고 매우 불편한데요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현상이 왜 생기는 건지 


어떻게 하면 하드렌즈가 뿌옇게 된 것을 제거 할 수 있는지 알아봐야겠어요




< 하드렌즈 뿌옇게 되는 이유 >


단백질 침착


하드렌즈가 뿌옇게 되는 이유 중에서 가장 흔한 이유는 단백질 침착 때문입니다.


하드렌즈는 재질 자체가 단백질이나 지방에 약한편으로 눈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생성되는 단백질과 지질성분들은 눈물이나 눈의 수분에의해 씻겨 나갈 수 있는데요 하드렌즈를 끼고 있으면 이 성분들이 제대로 씻겨 나가지 못하고 렌즈에 침착하게 됩니다. 



안구건조증


눈이 건조하면 렌즈에 이사이 없어도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눈이 너무 건조한 경우에 하드렌즈로 인해서 각막에 손상이나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화장


눈 주위에 화장품이 렌즈에 묻게 되면 뿌옇게 될 수 있습니다. 


화장을 지울 때에는 하드렌즈를 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지울 때에 눈화장을 깨끗히 지워야 다음날 렌즈 착용 할 때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하드렌즈 문제


하드렌즈가 제대로 관리가 되지 못했거나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렌즈 표면에 스트래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잔 스크래치가 많이 있을 경우에는 시야가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눈 손상


렌즈에 아무 이상이 없다면 본인의 눈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이 청결하지 않거나 눈의 지방을 분비해주는 지방분비선(눈의 수분의 증발을 억제해주는 기능)인 마이봄선에 이상이 있는 경우 


눈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하드렌즈를 빼도 뿌옇게 보이는 현상이 남아 있을 것이며 그럴 경우에는 빠른시일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현상 해결 >


1. 눈을 깜빡여 주세요


눈을 자주 깜빡이지 않으면 렌즈의 표면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침전물들이 더 잘 붙습니다. 


따라서 눈을 자주 깜빡여주면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2. 눈이 건조하지 않게 인공눈물을 사용해주세요


3. 화장을 하기 전에 렌즈를 끼우세요


화장을 한 후에 끼게 되면 눈에 끼울 때 눈 주위에 있는 화장품이 묻어서 뿌옇게 보일 수 있습니다. 




4. 렌즈를 착용한 채고 수면 하지 마세요


특히 눈화장이 있는 채로 수면을 하게 되면 눈썹 안쪽에 묻어 있는 화장품이 렌즈레 침착되는 현상이 생기려 렌즈를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5. 눈화장을 지울 때에는 눈꺼플을 면봉으로 닦아서 남아있는 화장품이 없도록합니다. 


6. 하드렌즈를 빼고 보존액에 넣기 전에 단백질 제거제를 사용하여 하드렌즈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 건강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한번 나빠지면 이렇게 불편한 것을 사용해야 하니 ..ㅜㅜ


하드렌즈 뿌옇게 보이는 현상으로 불편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