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쉽게 따라해봐요



저는 주민등록증을 잃어 버려서 신분증이 필요한 순간에는 주로 운전면허증을 사용하곤 하네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해야 하는데 뭐가 그렇게 귀찮은지..ㅎㅎ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운전면허증은 필수로 지참하고 다니실텐데요 


차 렌트 할 때나 다른 이유 때문에 운전면허 취득일자 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운전면허 취득일은 운전면허증에 기입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따로 알아 보셔야 하는데요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 방법 어렵지 않더라고요~ 인터넷으로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그럼 한 번 알아볼께요~




먼저 검색창에 경찰청 홈페이지인 이파인을 입력해주세요~





이파인 사이트는 보안프로그램을 꼭 설치 하셔야 실행이 됩니다.


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려면 열려있는 모든 브라우저는 닫아야 합니다. 


경찰청 홈페이지라서 그런지...보안이 완벽한 것 같아요






이파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상단에 운전면허를 클릭하시고 두번째에 나오는 운전면허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아무래도 개인정보가 필요한 부분이다 보니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은 필수네요



 



로그인하시면 면허 정보와 함께 하단 부분에 운전면허 취득일자 , 합격일자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생각보다 쉽게 운전면허 취득일 조회가 가능해요


이파인에서는 그 외에도 운전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 조회가 가능하니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