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수박껍질 버리는법 분리수거 해결해보자




여름이면 시원한 수박은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과일인데요


저희집도 아이가 수박을 워낙 사랑하는 일인인지나 요즘에는 냉장고에 항상 수박이 자리잡고 있어요


수박은 시원한 맛과 함께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어요


 





수박은 과육외에도 씨, 껍질에도 다양항 효능을 지니고 있어요


수박에는 수분, 당질, 무기질, 칼륨등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죠 




간단하게 수박 효능을 정리하자면



성인병 예방: 수박에 시트룰린, 쿠르트비틴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어 고혈압, 동맥경화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항암 효과: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렌 성분이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아르기닌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고 간 건강에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항염 작용: 수박에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이 염증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뇨 작용: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시트룰린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미용: 수박에는 수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수박에 함유되어 잇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눈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구충 작용: 수박에 쿠르트비틴 성분이 기생충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수박은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높아서 포만감을 주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습니다. 


노화 방지: 수박에 함유되어 있는 리코펜 성분이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지니고 있어서 노화방지게 도움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좋은 효능을 가진 수박을 자주 먹다 보니 수박껍질을 버릴 때 마다 고민이 되더라고요


수박껍데기 음식물쓰레기 일까요? 아님 그냥 일반쓰레기 일까요?


이 부분부터 고민이 되더라고요 ;;;


 





수박껍질. 과일껍질, 조개껍질등은 일반쓰레기로 분류된다고 해요


음식물쓰레기 기준은 동물이 먹어도 되는 것이라 합니다. 


그러나 동네마다 다르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크게 잘라 버릴 경우에는 일반쓰레기! 잘게 잘라서 버릴 경우에는 음식물쓰레기! 라고 하네요 





수박껍질은 그냥 버리게 되면 엄청난 부피를 차지하는데요 부피를 줄여서 버리는 수박껍질 버리는법 ,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수박의 물기를 빼주고 잘게 잘라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칼로 자르면 힘이 드니 채칼을 이용하는 자른후 햇볕에 말려줍니다.


잘라진 수박은 물에 한번 헹군 후 말려주면 날파리가 끼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있으신 분들은 수박껍질을 음식물처리기 로 갈고 싶으실텐데요 


일반적인 음식물처리기 는 수박껍질을 넣지 못하게 규정해 놓은 것도 있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는게 좋겠어요~


이런 방법들로 잘게 잘린 수박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분리수거 해주시면 되겠죠? ㅎ





수박껍질을 버리기 전에 수박의 겉껍질의 녹색부분에는 피로회복과 이뇨작용에 좋은 효능을 가진 영양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수박껍질을 이용애서 차로 우려 마시면 되는데 특히 당뇨에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수박껍질차 를 만드는 방법은 수박껍질을 말려서 프라이팬에 볶고 수분을 없애준 후 물에 우려내서 먹으면 됩니다. 


또한 수박껍질 안쪽에 하얀 부분은 채썰어서 무쳐 먹거나 피클로 담그어 먹으면 좋은 수박요리 가 됩니다.



이제 날씨가 많이 더워지고 있어요


다들 시원한 수박 드시고 더위 날려버릴 준비 되셨죠~~? 


더운 여름에도 건강관리 잊지 말자고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부탁해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