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레아플라즈마 증상 알아보자


유레아플라즈마는 비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비임균성 요도염은 임질균을 제외하고 클라미디아 , 유레아플라즈마 , 헤르페스 등이 원인이 되는 질환으로 요도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레아플라즈마는 성인 60~80% 정도가 경험하는 흔하게 발생하는 원인균으로 발생하는 원인과 증상을 알고 적절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유레아플라즈마는 한 종류가 아니고 여러종류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원인 은 무엇일까요?


유레아플라즈마는 성적 접촉이나 외부환경(공중화장실, 목욕탕, 변기)등에 의해서도 감염될 수있는 성병균입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증상 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유레아플라즈마는 증상이 미약하여 눈에 띄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잠복하고 있어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없이 잠복해 있는 기간은 무려 2년까지도 된다고 하니 증상이 없어도 정기적으로 검사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유레아플라즈마 감염되어 증상이 나타난다면 배뇨시에 통증이 있거나 요도에서 하얀 분비물이나 혈뇨가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생식기가 가렵거나 면역력이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는 여성에게 더 흔한 증상으로 오랫동안 방치 할 경우에는 골반염, 불임으로 진행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오랫동안 방치 할 경우에는 만성 전립선염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성병 검사


STD 검사(여성6종):


유레아플라즈마 (ureaplasma) : 성인에게 흔하게 발견되는 균으로 산모의 혈액을 통해서 신생아 감염될 위험이 있습니다. 


클라마디아 (chlamydia) : 임질과 유사한 증상을 나타내며 분만시 신생아 감염을 유발시킬 수 있고 유산,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H (mycoplasma H) : 골반염, 질염등을 일으키며 임산부는 조산을 유발하는 위험이 있습니다. 


마이코플라즈마 G (mycoplasma G) : 재발이 강한 요도염으로 여성의 경우에 자궁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임질 (neisseria gonojjhoea) : 임질은 요도를 통해서 고름이 흘러나오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트리코모나스 (tricomonas) : 재발이 강한 질 염증을 일으키고 성습관에 의해서 재발율이 높습니다. 


 



유레아플라즈마에 걸렸을 경우에는 항생제 치료를 해야 합니다. 


물론 성관계 파트너도 함께 치료해야 합니다. 


전문의를 찾아서 적절한 처방과 치료를 받고 완치가 될 때까지는 성교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염이 의심되거나 증상이 나타났다면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조기 진단하고 빠르게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