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폴리코사놀 효능/ 부작용 알아보자


저는 폴리코사놀은 어른들이 많이 섭취하는 영양제 중에 하나로 알고 있는데요 


보통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어요 


폴리코사놀은 천연 지방 알코올 추출물을 총징하는 것으로 혈중 내 저밀도 지질단백질(LDL)을 낮추어 주고 고밀도 지질단백질(HDL)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어서 혈관건강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폴리코사놀은 식물중에서도 사탕수수대를 긁으면 하얀가루 성분이 생기는데 이 부분이 왁스성분으로 폴리코사놀이지요~


폴리코사놀은 쿠바에서는 필수적인 영양식품으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섭취하고 있습니다. 




쿠바천연제품연구소 사라이 멘도사 소장은 쿠바에서는 이상지질혈증 환자에게 폴리코사놀 용량을 20mg까지 늘려 약으로 처방하고 있다며 다양한 나라에서 생산하고 있지만 효능이 입증된 것을 쿠바산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식약청에서도 쿠바산 폴리코사놀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도움을 준다하여 1등급 원료로 인정하였으니 쿠바산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럼 폴리코사놀 효능 자세히 알아봐야겠습니다.


1. 심혈관질환 예방


폴리코사놀은 혈중내 혈관벽을 손상시키고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어 주고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는 효능이 있고 혈액을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며 혈압 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에 혈관질환 예방, 고혈압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 섭취로 발생하는 고지혈증의 경우에는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면 감소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신경계 질환 예방


폴리코사놀은 신경계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며 뇌졸중 환자의 경우 폴리코사놀을 섭취하면 신경계 후유증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국내 연구진들은 폴리코사놀이 뇌세포의 증식 작용, 췌장세포에서의 인슐린 분비 촉진 작용, 혈관의 이완등의 효능으로 당뇨와 심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폴리코사놀 부작용으로는 장기간 복용할 경우에는 코엔자임 Q10의 수치를 낮추어 주고 근육 떨림, 만성피로, 손발 저림등의 부작용이 올 수 있어서 어린이, 임산부는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폴리코사놀은 고지혈증 약과 함께 섭취하면 혈액응고 작용을 방해 할 수 있어서 같이 복용은 피하셔야 합니다. 



* 폴리코사놀 하루 권장량은 5~20mg으로 콜레스테롤 합성이 주로 일어나는 시간인 저녁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부탁합니다~^^


 


댓글